己 辛 丁 甲 : 乾命(49)
亥 亥 卯 寅
68 58 48 38 28 18 08
甲 癸 壬 辛 庚 己 戊
戌 酉 申 未 午 巳 辰
----------------------
천기(62) 금화목 상생
金三倧 8 3 10 김삼종 575( 목수) 금금
태경 金泰暻 총33획 너무 높은 포부를 가짐
꿈과 야망이 너무 강함
결론 금태양 이름해석
금 으로 된 재일 큰 빛을 내는 별
천기를 타고난 천기는 이름이 운명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타짜 명언 : 사는게 예술이다 . 낮선자를 조심하라 .악당이 너무 많다
종재격
時 日 月 年
己 辛 丁 甲
亥 亥 卯 寅
78 68 58 48 38 28 18 8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49세 임신대 임인년
임인 계묘 갑진 3년 대길
Re:자우림 김윤아 사주
2009.03.08 20:56
http://cafe.daum.net/2040/MsI/30055
壬 辛 丁 甲 : 坤命(36)
辰 亥 卯 寅
62 52 42 32 22 12 02
庚 辛 壬 癸 甲 乙 丙
申 酉 戌 亥 子 丑 寅
----------------------
*
* 甲木火 불에 從하는 종격 사주입니다. 水木火 용신이다
2009.07.18 01:48 ==================================================================================================================
時 日 月 年
己 辛 丁 甲
亥 亥 卯 寅
78 68 58 48 38 28 18 8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海印철학:
눈에 익은 바 있어 보아하니, 작년 10월에도 " 어제부터 의형제 맺은 형님입니다"란 제목으로 올렸었고, 대략 상세한 답글을 올렸던 바 있는 사주로군요. 아마 자신의 사주에 대해 아직 수긍할 만한 답을 구하지 못한 모양입니다. 그리고 기토편인이 용신이기도 하니...... 사주를 있는 그대로 보세요. 격용이니 억부니 조후니 하는, 그 모든 것들은 전부 사주를 분석하기 위한 방법 도구 수단들인 것이고 해석 해보기 편하게 분류해보는 방법들인 것입니다. 방법수단들을 따로따로 하나하나씩 열심히 공부들을 했으면 인제 그것들을 뭉치고 어우러서 동시에 하나로 보고, 쉽고 편하게 있는 그대로 좀 보세요. 그래야 사주가 보입니다.
상기와 같은, 이리 보기 쉽고 간단한 사주를 가지고도 다른 소리를 하면 엉터리 공부한 것밖에는 안됩니다. 한 눈에 위 사주를 보면, 어떻습니까? 묘월 인해해로 갑목까지 투간하여 도배를 했잖아요. 근데 목화토금수로 간신히 그 기운이 통하고는 있지요? 그래서 일간을 중심으로 하면 가종재격, 가종재종살격, 또는 가종아종세격이라 캐도 되기는 되겠는데 깨끗하고 강하게는 통하고 있지를 못하니 서로 상하는 것도 많고 격이 많이 떨어지고 있잖아요? 그라고 목을 체신으로 한 신강사주다 캐도 말은 되겠지요? 이름이야 뭐라 부르던 무에 그리 중요하겠습니까?
그럼 소위 용신이라 카는 거는 뭡니까? 아! 저리 강한 생목기운을 물론 치면 안되겠지만 쳐내는 것도 없고 그 모습이 목다화식이라도 시킬만큼 겨우 정화로 설하고 기토로 연결되며 그나마 신금을 생하면서 살고 있잖아요? 금은 목과 상반되니 안되겠고 목과는 관계도 좋고 일간을 생하는 토가 용신이고 목기를 설하며 용신을 생하는 화가 용신에 가까운 희신역할을 하고 있잖습니까? 그래놓고 운을 대입해 보세요. 인제 그 모든 것이 훤히 보이십니까? 그렇습니다. ㅋ~.
아! 그라고 년간의 갑목하고 시간의 기토하고는 보통, 원합이니 뭐니,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합이 안 되니 되니 캐쌓는데 멀 원자 원합이라는 용어 자체도 사실은 엉터리입니다. 종이에 씌어진 그대로 평면적으로만 보니 그러는 것이고 말들이 많은데 종이를 둥글게 말았다 치고 입체적으로 보면 됩니다. 사주는 항상 입체적으로 상대적으로 보아야 하고 살아있는 생물체로 보아야 합니다.
글자로는 없는데 있는 것이나 진배없는 경우, 또는 필요한데 없거나 간절히 원하는 것 등은 끌어 댕겨서도 쓰고 그러는 겁니다. 그러는게 허자니 도충이니 인연법이니 비법이니 뭐 다 그런 겁니다. 쉽고 편하게 보시기 바랍니다. 격용따로 억부따로 조후따로 뭐따로 그런 게 어딨습니까? 굳이 따진다면 격용속에 억부조후, 억부속에 격용조후, 조후속에 격국억부 그런 것이지요. 절대로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들에 헷갈리지 마세요. 아셨죠?
신미대운:
중요한 점은 하필 괜히 없던 미토가 들어와 지지에서 해묘미 삼합목국을 만드니 드디어 시천간의 기토가 합거되고 사라지게 생겼다. 년운에서 약간만 거들고 흉하게 되면, 금기도 죽게 생겼고 화기는 꺼지게 생겼다. 관인비가 모두 사라지며 죽게 생겼는데, 내 어찌 차마 좋은 운이라고 할 수 있으랴?
다만, 잠깐 완전한 종격을 형성하여 횡재하고 신나며 사주쟁이들 다 엉터리라고 기고만장은 하겠으나, 46세 기해년부터 본격 시작되어 48세 신축년 겨울은 결코 그냥 넘기기가 어렵다. 내년 임진년에 분명 징조를 나타낼 것이니 병원신세 한번 질 것이고 계사갑오을미년에 연속 횡재는 하게 될 것이다.
옛날이라면 죽을 사람도 요즘의 첨단의술은 살리는 경우가 많으니, 부디 미리미리 검진하고 건강 챙기는 것을 최우선하기 바라며, 재물이 유여하고 만사가 여의할 때 오히려 베풀기를 다하며 용신인 편인 종교에 집중하여 마음공부를 열심히 한다면 무사해지는 것 또한 하늘의 이치가 아니리오.
어려운 문제니 제가 답을 해야겠군요..
38~42세의 비견대운은 껍데기를 뒤집어쓰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니까.. 스스로 능동적으로 움직이지 못하며, 자신의 상황을 그저 원망스럽게 바라만 보게 된다는 뜻입니다.
이 시기는 님이 자신을 한탄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면서 은둔적이고, 폐쇄적으로 살아갑니다.
43세 이후의 편인대운은 아직 안왔으니 영향을 미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님은 아직도 2년을 허송세월해야 합니다.
님이 님의 능력을 발휘하는 시기는 48~52세의 상관대운입니다. 그때가 인생의 황금기가 될겁니다.
시 일 월 년
己 辛 丁 甲 乾
亥 亥 卯 寅 寅卯공망
(未)
78 68 58 48 38 28 18 8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기명종재격(棄命從財格)인가? 아니면 不從한 일간무근의 형태인가?
이에 대해 三神均定論에 의거해서 살펴본다.
1.
기명종격은 그 성립조건이
"일간이 無根"하고
“用神이 사지성국(四支成局)하고 득시병령(得時秉令)해야” 한다.
차명의 경우
① 월지 卯가 일지 亥와 회지하여 木局을 이루었고
또 합국신(合局神)이 년간 甲으로 투간했으니
사지성국하고 득시병령한 용신이 있는 명조임은 분명하다.
② 더하여 일간 辛은 無根하고 또 음간이므로 勢를 따른다.
따라서 기명하여 종재한다.
③ 다만 시간에 己편인을 기신(忌神)으로 두고 있으니 가종(假從)이라 할 수 있다.
2.
상신은 丁칠살인데 그 건전도가 낮으니 火局을 기뻐할 것이다.
다만 일간 辛과의 관계를 볼 때 그리 좋은 관계가 아니니
거칠고 먼 곳 즉 의지할 곳 없는 해외에 나가야 그 능력을 발휘할 것이다.
초년이후 운로가 火局인데 비록 운간(運干)은 돕지 않는 형상이나
용신의 역량으로 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발흥해야 한다.
하지만 차명의 경우 시간에 있는 己편인이 상당히 문제가 된다.
己편인은 忌神이 되는데, 인합된 허자 未를 얻어 매우 강왕하다.
즉 일간 辛은 이를 믿고 수시로 棄命하지 않으려 한다는 것이다.
세월에서 金局을 만나면 더욱 그렇다.
초년에 만나는 火局은 차명의 상신인 丁칠살을 건왕하게 하는 작용을 하지만
동시에 기신인 己편인도 건왕해 진다.
또 丁칠살이 己에 설루되어 그 작용이 적어지는 모습이기도 하다.
명조가 이런 구조를 가지면 原局이 기명종격에 부합하여도
크게 발흥하기는 어렵다.
3.
따라서 차명은 기신제거운인 “甲”을 운간으로 만나야 발흥한다.
이때서야 차명은 그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4.
신미대운의 차명은 어떨까?
운간 辛은 비견으로 투하였으나 原局에 金氣가 부재하여 크게 꺼려할 필요는 없다.
운지 未가 와서 三合木局이 완전하게 성립한다.
즉 용신의 건전도가 매우 높아지는 모습이다.
더하여 己편인을 강왕케 하던 허자 未가 인합되지 않으므로
기신의 역량이 낮아진다.
물론 己편인은 삼합에 참여한 未토에 여전히 통근하고 있으나, 허자 未가 방조하는 것보다는
건전도가 낮다. 따라서 유리한 운이다.
다만 그 모습에 있어서 운간으로 辛비견이 왔으니 독립적인 모습이 되지 못할 것이며
丁칠살상신의 건전도가 낮으니 크게 굴기(崛起)하기는 어렵게 보인다.
종재격
경재권을 가진다 사장이다 대인관계과 좋다 돈을 쓸수록 더 많은 돈을 번다
육친들과 사이가 좋으며 교류를 잘한다 여자 복이 좋으며 잘지내며 교류가 좋다
좋은 처를 얻는다 자기의 주관대로 일을 하고 생각한다
극 재다신약
바지 사장이다 대인관계과 좋지 않다 돈을 쓰지 못하고 경재권을 아내에게 맞긴다
육친들과 사이가 좋지 못하고 교류를 하지 않는다 여자복이 없으며 여자를 을 무섭게
생각한다 악처를 만난다 자기주관이 없으며 아내의 말에 따라간다
간디
壬乙癸己
午丑酉巳
대운 68 58 48 38 28 18 8
丙 丁 戊 己 庚 辛 壬
寅 卯 辰 巳 午 未 申
乙일생인이 酉월에 출생하여 한중에 巳酉丑 금국에 기토가 투철하여 일주가무기하니
부득이 종재격을 이룬다
사오 화국에 금기가 무력하니 종살격은 되지 않는다 기토 용신이 시지 오 화에 록을 놓아서
용신이 건왕하니 화토운이 가장좋다
50년이 황금 운이다 타인을 잘유도 하고 모사에 능하다
한때는 영국 형무소에 수감되어 40일간이나 단식 투쟁 을 한바있다
정치계에서 활동하여 인도의 정치를 일대 혁신하였다
己 辛 丁 甲
亥 亥 卯 寅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子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88 78 68 58 48 38 28 18 8.4
------------------------------------------------------
청운님의 자평진전적 관법에 의거하신 견해처럼,
이 사주가 食財가 重하여 殺印을 겸용하는 財用殺印格이라 한다면,
결국 화토가 용신(일반적 의미의 용신으로서 길신)이란 뜻 다름 아니지 않겠습니까?
그렇다면 지난 대운인, 戊辰.己巳.庚午까지는, 어찌했든 화토운이 지배적이니
저 명주에겐 지금까지 최상의 호운으로 달려 왔어야만 하리라 봅니다.
양보하여, 제 주장처럼 辰대운은 인묘진 방국의 영향을 받는다손 치더라도,
己巳대운은 주장하신 약한 화토용신운의 튼실한 뿌리가 될 것이며,
庚午대운도, 사주의 病으로 보신다는 甲목 재성을 갑경충거하고, 지지로는
오화가, 칠살 정화와 인성 기토를 아울러 생하기에 이르니
지금까지 명주가, 타 인생들보다 호사로운 운까지야 누리진 못했다하더라도
적어도 중류생활 정도는 영위했어야 했다고 보시지 않으신지요?
한데도, 명주께선 대체로 그토록 곤궁한 세월이었다고 하시니,
저로선, 이런 상황을 납득시키기 벅찬, 정격논리의 아이러니 때문에 종격의
존재의의가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기실, 어떤 명리관의 논리로든, 어느 사정을 이리저리 끼워 맞추면
좀 구차스럽긴 하겠지만, 그럴싸한 논리로 변통할 수는 있다고 봅니다.
물론 앞서의 제 경우도 예외는 아니겠지요.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명주의 실제 내력과 대체적인 운로 흐름의 희기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정미롭고 품격 높은 논리라 할지라도 별 효용가치가 없겠지요.
저도 변변찮으나마 역업에 종사하다 보니, 실상과 이론과의 괴리를 더러 보곤합니다.
제 자신이 기존이론의 원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불민함도 있겠지만,
고전논리 몇백줄로 다양한 인생들을 망라하진 못한다고 보므로
틀에만 얽매어 끼워 맞추기로는 헛다리를 짚는 예가 왕왕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대가리만 크고 종격 가종 진종 변격도 재대로 모르는게
점본다고 하니 사주쟁이가 다 노력의 댓가를 뭉탱이로 거시기
된다 천기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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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부로 봐볼게요
극신약하여 토금이 용희신 입니다
극형충 당하지 않은 기토가 엄연히 있는데 종재가 아니죠
사주에서는 기토가 억부용신이 됩니다 뿌리가 없는 근이 없는 글자를 용신삼으라는 팔자로 태어난 것이죠
뿌리없는 용신이라도 한두개가 사주내에 더 있었더라면 그렇게 힘들진 않았을 거에요
천간으로 목이 오면 저 기토가 쓰러지는데 기토가 쓰러지고 나면 이 사주는 전혀 의지하고 비빌데가 없습니다 달랑 기토하나 의지하고 사니까요 기토가 무너지면 아무것도 할수가 없지요
무진대운ㅡ인생중 이때가 제일 행복했을 거에요 물론 사주에 목들이 많아서 무진 용신이 운에서 와도 목에게 두두려
그래도 지금까지 인생중 제일 좋은 운으로 보이네요
어렸을때 운은 부모님 운따라 가므로 사실로는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기사대운ㅡ
용신 기토는 년간 갑목이 갑기합으로 묶이므로 재수 없는 운이고요
사화역시 사해충만 일으키고 지지에 토가 없으므로 화생토 용도로도 쓸수가 없어서 기운이죠
경오ㅡ경금은 갑목재를 벌어오죠 세운에서 경금을 합충극하는 자만 없다면 말이죠
오화 역시 토가 없으니 화생토 용도로도 못 써먹으니 기신이고요
신미ㅡ신금은 갑목재를 잡기에는 약한면이 있긴하나 그래도 극신약 사주에서 비견이니 길신으로 길운이고요
미토는 인성이니까 대단히 길한
@무한도젼
임신 ㅡ드디어 먹고 남는 운입니다
임수는 용희신 글자는 아니지만 편관을 잡아주니 약신으로 쓰이고요
신금은 널린 인묘재를 벌어오죠
계유ㅡ 임신대운과 마찬가지 해석으로 먹고 남는 운입니다
이십년 길운이 오니 이제 숨도 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