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관에서 하지말라했으나 사업해서 수십억을 벌음
필자의 생각으론 적어도 개업하려는 역술가들은 기본명서 7개는 필수적으로 읽어야한다고 하나,
현실적으로 어려운 문제이므로 한 두 권의 명서를 추천하라하면 그것은 연해자평과 자평진전이다.
연해자평은 최초명서이므로 의미가 있고, 자평진전은 그 체계와 적중에 있어서 아직까지 이 명서를
따라갈 것이 없기 때문에 자평진전을 완전 마스터 목표로 공부하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간혹 신 명리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그런 근거없는 것에 유혹당하면
10년 20년 허송세월 하는 것은 순식간이므로 절대 귀를 기울이지 말아야 한다.
또 지금은 잊혀질 명서이지만, 아직도 적천수천미 억부론에 미련이 남아있는 사람들은
시간이 나는 대로 자평진전을 읽어서 그 간법을 익혀두라고 말하고 싶다.
필자가 그러했듯 언젠가는 길을 바꾸게 될 것이고 그 종점이 자평진전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학계 최초로 2007년에 '자평진전 격국 연구' 라는 책을 낸 이후
거의 20년 가까운 세월이 지났으나 여전히 이 책은 연구할 분야가 있는 매력적인 책이고
또 그 적중률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아래 자료는 적천수천미를 마스터하고 개업한 술사가 판단한 자료일 듯한 자료이다.
신왕신약은 명서에 확실히 정의해 두었기 때문에 그대로 판단하면 실수가 없다.
乾 1969년
84 74 64 54 44 34 24 14 04 時 日 月 年
丁 戊 己 庚 辛 壬 癸 甲 乙 丙 戊 辛 丁 己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丑 寅 戌 卯 卯 酉
辛 일간이 卯월에 태어나고 신약이 분명하다.
그런데 癸亥 대운을 만나면 신약재왕해서 실패할 것이므로 극구 반대했지만
癸亥 대운 10년간 사업해서 수십억을 벌었다.
억부론에 문제가 크다는 것에 대한 논란은 이미 지나간 사항이지만, 여전히 억부론에 매달리는
것은 적천수천미가 마지막 명서이고 배우기 쉽고 간명하기 쉽다는 선입견이 있어서 그렇다.
적천수천미는 학문적으로는 연구 가치가 있으나 실 간법으로 추천할 수 없는 명서이다.
이 건은 단순하게 역술가 한 사람의 오판으로 그냥 넘어가기보다는 심각한 사항으로 받아들여야한다.
명리 상담하다보면, 흉운에 사업하라고 권하는 경우도 있고, 흉한 출산시점을 잡아주는 경우도 있다.
이때 시점을 잘못 잡아주면 큰 죄악을 짓는 것이 아닐 수 없는데
간법 선택을 어찌 심사숙고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또 사회적으로나 명리학계 쪽으로나 신뢰에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는 일이므로 업계 동료에게도 피해를 주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실수를 줄이려면 가능한 지난 1쳔년간, 혹은 수백년간 신뢰을 얻고 있는 책을 선정해야 하고
그 책 자평진전은 이미 시중에 나와있으므로 이 책을 사서 여러 번 읽으면 된다.
아울러 명리 공부는 수십년을 했으나 아직도 간명에 자신이 없는 사람은 자평진전을 안 읽어서 그러하다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
乾 1969년
84 74 64 54 44 34 24 14 04 時 日 月 年
丁 戊 己 庚 辛 壬 癸 甲 乙 丙 戊 辛 丁 己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丑 寅 戌 卯 卯 酉
원국 분석
이 명조는 卯 재격이 丁 칠살을 띠고 있고 戊己 인수도 있으므로
재격의 칠살이 인수를 쓰는 재용살인財用煞印이다.
편관, 일명 七煞은 흉신이라는 사상은 연해자평 때부터이고 자평진전도 변함 없다.
칠살은 제하거나, 化煞하거나, 비겁으로 당살하면 된다.
따라서 이 명조는 火土金 印比食은 길운이 되고, 火 관성운은 당연 흉운이고,
戊己로 화살하는 인수를 극하는 木 재성운은 흉운이 된다.
이렇게 원국을 분석하면 상담 진로가 금방 나온 것이고
癸亥 식상운은, 제살하는 길운이기 때문에 무엇을 해도 성공 가능성이 높은 명조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다. 자평진전 학자들은 절대 실수할 수 없는 사항이다.
이때 戊己 인수는 癸 식상을 파손하지 못한다. 이유는 원국에서 卯 재성이 土 인수를 제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癸亥 대운에 또 亥卯 재성이 癸 식신을 보호하기 때문에 戊己의 극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癸亥 식상은 칠살의 용신이고 水 식상이 제하는 丁卯 편관도 왕성한 편이다.
이렇게 칠살도 왕하고 식상도 왕하면 일단 급수가 크다. 큰 성취가 있는 대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직업 분석
일단 원국에서 길흉신이 정해지면 이 사람이 무슨 일을 하는지 살피는데
직업분석은 원국에 나온 정황으로 분석하면 대개 적중한다.
丁卯+辛+癸亥+卯
癸亥 대운에 하는 일에 대한 추론 자료이다.
丁卯는 촛불, 辛은 불이 열을 가하는 철판, 水는 흐름, 운동, 癸亥는 왕성한 활동이다.
식상은 써비스이고, 卯 재성은 장사이다.
丁卯는 불이 철판을 달구고 물을 쓰므로 철판 위에 물이 흐른다.
火+金+水
水火 사이에 辛金이 있으면 용기에 끓는 물이 된다는 것을 미리 알아두면 편리하다.
亥卯합에 木이 있는데 이것은 물에 담긴 건건이이다. 철판 위에 놓인 파는 물건[卯]이다.
(丁卯의 卯를 장작으로만 보지 않고 가스, 석유 등 에너지로 보듯 통변에서는
오행 그대로만 보지 말고 상황에 따라 응용을 잘 해야 한다.)
위 자료로 추산하면 위 명조는 식당업을 하는 사람의 상이 하나 나온 것이다.
물론 또 다른 방향의 결과가 도출될 수 있으나 식당업이 분명 나온다.
그런데 명조의 상황이 그때 그때 다르므로 위처럼 정확히는 추단하지 못하더라도
여기서 중요한 점은,
癸亥 대운에 왕성한 활동을 할 것이고, 물을 쓰는 일을 할 것이고,
운이 좋아 돈을 많이 벌 것이라는 기본적 추단만이라도 한다면 술사는 신뢰를 얻을 것이다.
아울러 명리학계 역시 신뢰있는 학계가 될 것이다.
이런 추단의 근거가 바로 재용살인이라는 격국 명칭에서 나온다.
명리 공부하는 학자들은 깊이 음미하길 바란다.
----내용---------
삼십대 초중반 부터 장사를 하여 (46甲午) 현재 4층 건물 소유. 임대수익 포함하여 수십억 가까이 富를 축적, 장사 시작할 당시 여러 곳의 철학관에서 아직은 때가 아니고 사십 중반 넘어 시작하면 괜찮다고 지금은 다 말아먹는다고 하여 무조건 말렸다고 하는데, 1년 남 밑에서 배워 야채곱창집 창업. 현재 (46甲午) 십년 넘게 매년 꾸준히 매출 삼억이 넘고 순이익 일억 오천 정도 벌고 있습니다. 창업하고 2,3년? 되고서 생방송 투데이 무한지대큐 등 7군데 이상 방송도 타니 매출은 해가 갈수록 늘어 지금은 동네서도 소문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