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난 내 여자니까~' '삭제' 이런 히트곡들이 한창 유행이었을 때 저는 당시에 군인이었죠. 그 때 이등병인가 일병 때 나온 노래로 기억나는데, 이 노래를 들으면서, 옛 추억에 잠기곤 하면서도 때론 힘을 낼 수 있었던 노래였다고 기억됩니다. 그 때 당시 뭐 승기 엄청 잘나갔죠. 노래면 노래, 드라마면 드라마, 광고면 광고, 예능이면 예능, 뭐 생긴 것도 훤칠한 미남이고, 지금도 잘 나가고 있으나, 승기의 전성기가 과연 어디까지일지 보고 싶기에, 그의 운명의 바코드를 살펴보려 합니다.
승기는 1987년 1월 13일 생으로써 저보다 2살 어린 호랑이 띠군요. 빠른 87이지만 분명히 범띠 맞습니다.
丙辛壬0
寅丑戌0 대운수 : 7
壬 癸 甲 乙 丙 丁 戊 己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7 17 27 37 47 57 67 77
괴강살과 천라지망의 엄청난 기운을 가지고 있고 강한 운세를 타고난 신축월 임술일주 생(生)입니다. 검은 개! 괴강살의 우두머리의 강한 기운입니다. 임진, 임술, 무진, 무술 이런 강한 기운을 타고난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영웅호걸들이 될 수 있습니다. 추운 계절에 태어났으므로, 월지의 축토(丑土)는 관살이다기 보다는 수(水) 비겁의 기운이 강해지겠죠. 임술일주는 영웅 호걸의 형상으로써 전형적인 리더의 모양입니다. 괴강살, 백호대살, 양인살 이런 살을 타고나신 분들은 야망이 강하고, 모험을 즐기며, 늘 어디에서나 두목운세를 지니고 있는 대외적이고 적극적인 호걸들이 많습니다. 더 이상 설명은 생략합니다.
역시 정인격(正印格), 정인이란 누차 말씀드리지만, 학식과 인품을 겸비한 학자나 선비 형상을 의미하죠. 마음도 따뜻하고 도량이 넓으며, 관대하여 남들을 잘 도울 줄 알며 남들에게 희망을 주고 남들을 이끌어 주는 멘토같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사주대로 나와있네요. 이승기의 인품은 격 자체가 하늘에서부터 이미 타고난 것입니다. 그런데 승기 같은 경우에는 축토와 술토가 관살이기 때문에 관살에 강한 극을 받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식신과 편인이 발달한 임수일간이므로 팔방미인입니다. 뭐 연구나 학자를 해도 좋고, 아니면 예술가로도 어울리죠.
월간의 신금은 맥가이버 칼 즉 어머니를 의미하는 인성으로써, 승기에게는 다정한 어머니를 의미합니다. 그는 확실히 부모님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자랐음을 알 수 있습니다. 년간의 병화 태양은 재성으로써 승기에게 아버지, 재물, 여자를 의미하는데, 이는 승기의 육신에 의해 극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병신 합 수로써 어머니 인성에 의해 흡수되어, 비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승기의 세력은 천간에서 막강해집니다. 뭐니뭐니해도 사회에서 성공하려면 사주팔자 내에 인성과 비겁이 적절하게 자신을 도와줘야 하는 것입니다. 축토와 술토는 천라지망으로써 승기는 어딜 가도 주목받을 수 밖에 없는 어딜 가도 누구에게나 영향을 줄 수 밖에없는 강한 운세를 타고났습니다. 토(土)는 중앙에 위치하여 만물에게 영향을 주는 어머니같은 대지(大地)를 상징하니까요. 호랑이 인목과 개 술토가 서로 합체를 하여 하늘에서 말 오화를 끌어들여와서 인오술 합으로 재성을 이뤄냅니다. 승기같은 경우에는 태어난 시각을 알 순 없어서 정확하진 않으나, 인오술로 변해서 새로 생긴 화 재성이 축토 관성을 보조해 주고 있고, 천간의 강력해지고 있는 비겁을 견제하려고 하고 있는 형상입니다. 따라서 승기의 육신은 강하나, 뿌리가 흔들릴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헌데, 승기의 사주원국은 전반적으로 추운 물(水)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비겁이 너무 강대해질 위험성이 있으므로, 관살 토(土)가 승기한테는 좋게 작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면서도 승기한테는 목(木) 식상이 부족하여, 자칫 수 비겁과 화 재성이 대립하는 형국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승기는 주변에 지인과 사람도 많고 매우 대외적인 성격으로써 자립심과 모험심이 투철한 청년이라서 자수성가를 스스로 일궈낼 가능성이 매우 높겠지만 그로 인해서 주변사람들을 너무 챙겨주다보니, 가정에 소홀하여 나중에 결혼하더라도 배우자와 불화를 일으키기 쉽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수의 강한 비겁과 화 재성을 통관시켜주는 통관용신으로써 목(木) 식상이 통관용신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사주에 목이 부족하다보면, 우유부단한 기질이 발동할 수도 있고, 남의 의견을 듣지 않는 고집불통의 성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승기는 사주에 물(水)의 기운이 강하므로, 다재다능하지만, 의외로 호색기질이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 사주에 물이 많으면 물과 관련된 직업과도 어울릴 수 있죠. 특히 두뇌를 사용하는 직업, 지혜를 요구하는 직업이 어울립니다. 물은 지혜를 상징하니까요.
그래서 회계나 은행업, 세무, 연구원, 목욕탕, 커피숍, 역술인, 성직자, 유흥업 등 물과 관련된 직업과도 어울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도 이승기는 토(土) 관살이 적절하게 발달했기에, 매우 믿음직스럽고 효심이 깊은 청년이며, 합리적으로 사고할 줄 아는 청년이라는 것을 알 수도 있습니다. 관살은 절제력, 극기력, 남에 대한 봉사, 공공의식 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태어난 시각을 모르기 때문에 함부로 예단해서는 안되지만, 돌아온 과거를 회상했을 때 승기는 목(木) 즉 식상운 초년운에 잘 나갔으므로, 목(木)이 어느 정도 좋게 작용한다고 봐야겠습니다. 승기 사주 내에 강대한 수를 설기시켜 주고, 돈을 의미하는 화(火)를 생조해 주기 때문이죠. 게다가 천을 귀인인 묘목(卯木)이 그의 17세부터 26세까지의 기간 동안 함께 해주었으니, 행운이 따라주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식상운은 자신의 능력이 두, 세배가 될 수 있는 운이며, 의식주가 풍족해 질 수 있는 운입니다. 그러나 그에 따라서 구설수도 어느 정도 조심은 해야겠죠.
이 친구는 이제 저보다 2살 어리기 때문에 28세군요. 갑진대운(甲辰)입니다. 역시 천간의 식상운이지만, 중요한 것은 지지의 운이죠. 천간보다 지지가 더 많이 강력하게 작용하기 때문인데요. 진토는 토(土)이므로, 관운에 속합니다. 아무래도 대운의 글자인 갑목과 진토와 승기의 사주원국이 부딪히는데 갑목과 승기의 사주원국의 천간의 어머니를 의미하는 신금이 서로 부딪혀서 갑목이 소멸되버리니, 아무래도 승기의 재능이나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예전에 비해서 많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고, 혹은 의식주의 기반이라든지, 승기의 관심이 연예계나 자신의 재능계발이 아닌 오로지 부동산이나 개인적인 공부, 어머니 등에 쏠릴 가능성도 있겠네요. 그리고 지지의 진토가 승기 사주원국의 술토와 부딪히니 관과 관이 부딪힌 형국으로써 아무래도 관(官)과 관련된 일에 어떤 변동수나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것이 군대 입대와 관련되지 않을까 아니면 소속사나 여러가지 윗사람들과 관련된 일로 생기는 것이 아닐런지 추측해봅니다.
본격적인 결혼은 30대 후반부터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승기의 태어난 시각을 알 수 없기 때문에, 30대 후반부터 들어오는 재성 운이 좋게 작용할지 나쁘게 작용할지는 저도 예측하기 힘든 사주구조로 보이네요. 태어난 시각도 이래서 중요한 거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