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양력 1986년 4월 7일 20시 음력 1986년 2월 29일 20시
時 인수 土 戊 戌 土 인수 관대 |
日 비견 金 辛 巳 火 정관 사 |
月 상관 水 壬 辰 土 인수 묘 |
年 정관 火 丙 寅 木 정재 태 |
공망 申酉 |
|
신사일주(辛巳)에다가 인수격(印綬格)에 해당하며, 신강(身强)사주네요. 아무래도 그녀의 사주를 보더라도, 대운이나 년운에서 수(水) 운(運), 금(金) 운(運)이나, 목(木) 운(運)이 오면 일이 잘 풀리거나 신상에 경사가 생길 수도 있고, 반면에 토(土) 운(運)이나 화(火) 운(運)이 오면 와장창 일이 풀리지 않거나 불쾌한 일이 생길 수도 있는 사주겠습니다.
그녀는 성격이 매우 급한 편입니다. 오로라공주에서도 매우 당돌하고 기회주의적이며, 자존심과 콧대가 높은 여주인공으로 나오는데요. 거의 성격이 흡사하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기주장도 강하며, 자신의 실속을 잘 챙기는 편입니다. 게다가 항상 몸과 마음이 분주한 편이고, 성미가 급해서, 속전속결로 성과를 보려는 편이기도 하며, 의타심도 강한 편이라 하겠습니다. 매사 의욕적이며, 긍정적이면서도, 외교수완이나 처세술이 야무집니다.
하지만 오로라공주에서 나오는 것처럼 맹목적으로 자신의 주장을 마구 내세우는 경우가 있어서, 역시 핀잔을 많이 들을만한 여성이며, 착하고 성실한 편이지만, 뚜렷하게 자신의 감정표현을 잘 못하여, 망설이는 경향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오로라공주에서 보시는 오로라의 모습이 거의 전소민씨의 본래 성격과 거의 매칭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다소 패기가 없는 측면도 엿볼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호탕하기도 합니다. 참 아이러니하죠. 사람 성격이란 참 복잡한 것입니다. 항상 직업이나 주거지역으로의 변동이 잦기 쉬운 운명구조를 가지기 쉬우며, 년(年)에 천권성(天權星)이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으므로, 출세나 관록을 일찍 누릴 수 있다는 운명적인 구조가 작용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소 대인관계에 있어서, 처세술이 뛰어난 편이긴 합니다만, 다소 의심이 많은 경향도 있으며, 스스로 비상하려고 할 모사를 꾸며서, 남들을 음해할 수도 있는 이중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는 여성분입니다.
사려심은 깊은 여성이지만, 역시 성격이 조급하고 매사 대충 처리하려고 하는 귀차니즘 기질이 많은데요. 조그마한 노력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보려고 하니 문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의타심이 많아서, 말에 비해서 실천력이 떨어질 수도 있겠군요. 승부근성이 대단한 여성이며, 고집도 세고, 허영심도 강한 편입니다. 사주에 토(土)가 많기 때문에, 성격적인 문제점이 발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성문제로 스스로 번민이나 고뇌를 느낄 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의심이 많은 기질이기도 합니다. 또한 어딜 가더라도, 사람들의 심리를 읽고 사람들의 심리를 격동시키거나 조종하거나 유도할 수 있는 영적인 능력이 있는 여성입니다.
과욕도 강한 여성이기 때문에 늘 무리하지 말아야 할 것이며, 말에 비해서 행동력이 부족하므로, 사업가 체질은 아닌것 같습니다. 한가지 전문적인 분야에 어울리는 여성분이며, 나름대로 허영심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로부터 관심받고 싶어 하고 주위를 끌기 위한 심리가 큰 여성분이기도 합니다.
신사일주(辛巳) 여성분들은 대개 훤칠하고 잘생긴 남성분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답니다. 다소 신중하고 차분한 성격이기도 하면서도 한번 열정이 붙으면 아무도 못말리는 천방지축 기질도 있습니다. 성미가 매우 급한 여성분이라는 것을 사주구조를 보더라도 알 수가 있습니다. 한자리에 가만히 있질 못하고 늘 움직여야 하는 근면성실한 여성분이며, 천문성(文)이 빛나므로, 다방면에 재주도 많고, 특히 학문이나 공부에도 관심이 많은 여성분으로 보입니다.
그녀의 평생운은 다소 성패가 번복될 가능성이 있고, 본인의 큰 과욕이나 허욕, 특히 이성문제를 주의하셔야 할 것이며, 질병수도 조심해야 합니다. 위, 장이 안좋고 소화기관이 트러블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겠는데요. 여담이지만, 위나 장이 안좋기 때문에, 다소 얼굴형이 전소민씨 얼굴형이 역삼각형 얼굴이 아닌가 생각이 들긴 합니다. 소화기관이 안좋으면, 먹어도 먹어도, 체를 하거나, 살이 찔 가능성이 줄어들게 되니까 갈치가 언니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마를 가능성이 있는것이죠.
그녀는 유감스럽게도 부모, 육친의 덕(德)이나 인덕이 부족한 편입니다. 그래도 평생 바쁘게 지낼 운명구조입니다. 사화(巳火)는 망신살로써 언행에 신중하질 않으면 관재나 구설수에 오르고 내리기 쉬운 것이니 주의해야 하며, 배우자에 의한 덕(德)은 좋고 무난한 편이지만, 다소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생리사별수를 경험할 수도 있는 사주구조로 보입니다.
올해 오로라공주가 나름 대박나긴 했으나, 역사상 최악의 막장 드라마라고 욕을 먹었고, 히로인인 전소민씨도 최악의 여주인공으로 입방아에 많이 오르고 내리긴 했죠. 그러나 사랑의 반댓말은 증오나 구설수가 아니라, 무관심이라 했습니다. 올해는 계사년(癸巳年)으로써, 천간의 식신(食神)으로 인해, 본인의 능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이며, 지지의 정관(正官 : 임성한 or 마봉춘)이라는 귀인이 찾아와서, 그녀에게 명예나 승진운을 선사해 줄수 있었겠네요. 하지만 관(官)이 근본적으로 토(土) 인성(印星)을 심화시켜 주므로, 어느 정도 본인의 지나친 세력확장으로 인해서,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는 것이었다고 봅니다.
내년 2014년에도 오로라 전소민은 천간의 갑목 정재운으로써 재물적으로 풍족한 시기가 될 것이며, 지지의 편관이라는 귀인이 찾아옴으로써, 또다른 드라마나 영화 등에 캐스팅됨으로써 제2의 기회가 찾아올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역시 구설수는 따를 것일 수도 있겠고, 또는 여러가지 윗사람이나 문서 관련 문제로 고생하는 일도 생길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인성(印星)이라 함은 컴퓨터 소통수단을 상징하기도 함으로, 인터넷을 상징하기도 하겠네요.
2015년에도 잘 나갈 가능성이 크겠고, 2016년, 2017년에도 꾸준히 좋은 운(運)이 들어오겠네요. 앞으로 50세 전까지는 나름 잘 나갈 것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