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이야기

흑계(黑鷄)' 계유일주(癸酉)!

by 천기도사 (김태경) 2013. 12. 29.

 

이 분들도 늘 인생을 아름답게 살아가려는 분들이며, 순수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활하게 살아가는 것과는 거리가 먼 착한 심성을 가진 분들이죠. 이 분들은 현실과 이상의 괴리 속에서 늘 좌절감을 느끼게 마련이며, 때로는 조급한 성격이 작용하기도 한답니다.

 어려운 사람이나 타인들을 도와주고 선심을 베풀어 주는것도 좋아하는 편이여서, 교활하기 짝이 없는 사람들의 좋은 먹잇감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섬세하고 정확하고 예민한 기질을 갖추고 있으며, 계유일주로 태어난 남성일지라도 다소 여성적인 측면을 엿볼 수 있습니다. 천간의 계수는 무릇 세상의 딱딱한 분위기를 윤활유처럼 적셔주는 윤하격(潤河格)의 기상으로 있으며, 누구에게나 부드럽고, 온순하며, 봉사해 나가는 정신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지지의 유금(酉金)이 생조해 주니, 계수 속의 변화나 변덕스러운 기질을 더욱 심화시키게 됩니다.

 계유일주로 태어나신 분들은 대체적으로 계수의 기질이 강해지니, 암기력이나 수리력, 또는 천재적이고 비상한 지능과 감각이 발달하기 때문에 한번 배운 것이나 몇번 익힌 것도 마치 프로처럼 통달하게 되는 뛰어난 재주를 타고났습니다. 그러니까 다른 사람보다 전문직으로의 성공 가능성도 더욱 큰 것입니다. 적게 배우고 적게 노력해도 워낙 타고난 능력이 민첩하고 영리하여 두, 세배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운(運)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팔방미인 기질이 있으며, 예능, 체육, 문학 등 각종 분야에 소질이 있습니다. 성격이 순종적이고 온화하기 때문에 주변인들의 인정과 사랑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사람 됨됨이가 비밀이 많으며, 자신의 속마음에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지 않으려는 계산적이고 음흉한 기질도 있을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나 보면 열가지 이상을 이해하고 암기해 내는 능력이 뛰어나지만, 환경변화에 대단히 민감하기도 하며, 산만해 지기도 하며, 타인에게 의존하려는 기질도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겉으로는 유능하고 화려해 보이기도 할테지만 실상은 매우 까칠하고 고독하며, 적막함을 자주 느끼는 분들이 많겠습니다.

 매사 정확하고 구체적인 것을 좋아하면서도 섬세하고 세밀한 분들이고, 고지식한 분들도 많고, 자꾸 무언가를 확인해 봐야 직성이 풀리기도 합니다.

 이 계유일에 태어나신 분들은 매사 원칙적이기도 하고 청렴하고 결벽적인 것을 추구하는 분들도 있으나, 반면에 자신의 이익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타인을 이용하려는 음모나 각종 술수를 꾀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적재적소에 사람을 이용하면서 본인의 이익을 챙기는 분들이 많으며, 타인에 대해서 참견하거나 간섭, 잔소리를 하는 것도 좋아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성격 또한 수시로 변덕스럽고 변화무쌍한 편이기 때문에 남을 돕기도 잘 돕지만 때로는 인색할 때는 대단히 인색한 편이기도 하며, 온순하고 얌전하면서도, 성격이 급해서, 화가 날때는 불같이 화를 내는 성격도 있습니다. 또한 주거지역이나 직업, 혹은 이성관계,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지속성이 질기지 못한 단점도 작용합니다. 이는 이들의 냉정하고도 맺고 끊는데 정확한 성미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제의 친한 동지였다가도, 내일에는 적 아니면 서먹서먹하고 그저 그런 사이로 바뀌는 일도 다반사인 것입니다.

 계유일주 분들은 꾸준한 자기 수양과 동시에, 어려운 사람들에 대한 진실된 자선(慈善)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경신(敬神)의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만이 이들이 이 세상에 태어난 숙명이고, 그렇게 살아야만이 보람차고 후회없고 허망하지 않는 유종의 미를 거둘 수있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계유는 성(城)을 둘러싼 참호 속의 해자와 같은 형상으로써, 겉으로 보기엔 평온해 보이고, 뭔가 비밀이 많고 차분해 보이지만, 해자 속에 날카로운 가시들이 돋쳐있듯이, 본능적인 충동이 강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남의 이익을 뺏는다거나, 착취한다거나, 남을 해쳐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한다거나 혹은 부당하고 불합리한 수단으로 이익을 추구하려는 악의 늪에 빠질 양면성이 나뉘어져 있으므로, 스스로의 선택에 따라서, 뛰어난 전문가로써, 어려운 타인을 돕는 자비로운 자로 칭송받을 수도 있고,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을 배신하거나 등쳐먹고 음모를 꾸며 불로소득을 꾀하는 악인으로도 전락할 수도 있겠습니다.

 계유일주 유명인사로는 피겨여왕 김연아, 류뚱 류현진, La 다저스 에이스 커쇼 등이 있습니다.

 

'일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돈(黑豚) 계해일주(癸亥)!  (0) 2013.12.29
흑원(黑猿) 임신일주(壬申)!  (0) 2013.12.29
청원(靑猿) 갑신일주(甲申)!  (0) 2013.12.29
임자일주  (0) 2013.12.04
병술일주(丙戌)  (0) 2013.11.29